정성호 법무부장관, 영화 ‘만남의 집’ 시사회 참석…“교정행정은 국민 안전의 숨은 힘”

채성군 기자

등록 2025-10-27 09:37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25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만남의 집’ 시사회에 참석해 교정공무원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감독 및 출연 배우들과 대화를 나눴다. 


정성호 법무부장관, 영화 ‘만남의 집’시사회 참석 

이번 시사회는 교정 정책이 국민의 일상 속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소개하고, 교정 현장에서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 *‘만남의 집’*은 15년 차 여자 교도관 ‘태저’가 담당 수용자 ‘미영’과 그 딸 ‘준영’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실제 교정시설 내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가족만남의 집’과 ‘귀휴’ 제도를 소재로 삼아, 교도소 안에서도 인간적인 유대와 치유가 가능함을 따뜻하게 보여준다. 


작품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멕시코국립시네테카 개봉지원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


정 장관은 “교도관과 수형자, 그리고 그 가족의 이야기가 담담하면서도 감동적으로 다가왔다”며 “가족관계 회복 등 재범 예방을 위한 법무부의 노력이 결국 국민 안전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교정공무원들이야말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든든한 안전망”이라고 강조했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교정공무원의 헌신과 교정행정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민 안전망 강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나주시, 2026년 신년 인사회 개최…지역사회와 새해 비전 공유

2026년 새해를 맞아 나주시가 지역사회 각계 인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시정 방향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화합과 도약의 출발을 알렸다. 사진 설명) 나주시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신년 인사회’를 개최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새해 희망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뉴스위드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