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에서는 2025년 한수제 둘레길 산행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각지역의 생활안전협의회 위원들과 나주경찰서 권석진서장 윤병태나주시장 그리고 주민자치위원회 연합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생활안전에 대한 봉사활동과 연합회의 단합하는 자리로 가을맞이 산행을 하였다.

이날 나주경찰서 권석진 서장은 지역주민참여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생활안전에 관한 봉사활동을 하는 연합회 구성원들에게 감사하고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인공 태양 연구시설 나주유치”위하여 나주시민들이 합동 단결하여 추진하는데 큰 힘을 얻고 있으며, 특히 나주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한다고 하였다.
김광호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 해 주신 권석진 경찰서장 및 관계자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범죄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체감 안전도 향상을 위해 협의회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나주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는 생활안전 전반에 대한 여론 청취, 협의, 건의 등을 통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생활방범을 도모하고, 지구대(파출소) 행정업무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항 및 지역주민의 생활안전 관련 사항 보고, 협의 건의 각종 지역 안전 캠페인 및 민,경 합동 안전활동 전개하고 청소년 대상 불법영업, 가혹, 착취 행위 등 적발, 제보 및 선도적인 역할과 주민의 불편, 요망사항, 여론 등 청취 전달 및 지역사회 계도 경찰관의 불법, 부조리, 불친절 행위 시정 요구을 하는 단체이다.
채성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