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석 대광위원장 “2층 전기버스 확대해 출퇴근 혼잡 완화하겠다”

채성군 기자

등록 2025-12-10 16:23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김용석 위원장이 10일 2층 전기버스 제작 현장을 찾아 출고·품질·AS 체계를 점검하며 혼잡도가 높은 광역버스 노선에 2층 전기버스를 적극 도입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층 전기버스 (기사의 특정내용과 무관함) 

김용석 위원장은 이 날 2층 전기버스 제작사를 방문해 생산 현황과 출고 일정, 품질 관리 및 A/S 관련 조치 사항을 직접 확인했다. 


대광위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심화되는 출퇴근 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한 핵심 대책으로 2층 전기버스 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 점검 역시 보급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이다.


현장에서 김 위원장은 “2층 전기버스는 수송력을 크게 높여, 도심 혼잡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제작사에 금년 및 내년 보급 물량 총 100대가 계획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차량 품질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신속한 AS 기반 마련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대광위는 2층 전기버스 도입이 출퇴근시간대 만차 운행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도심 혼잡을 가중하지 않으면서 광역버스의 수송 능력을 대폭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혼잡도가 높은 광역버스 노선에 2층 전기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 도입할 필요가 있다”며 “지자체·운송사업자의 수요에 맞춘 보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나주시, 2026년 신년 인사회 개최…지역사회와 새해 비전 공유

2026년 새해를 맞아 나주시가 지역사회 각계 인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시정 방향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화합과 도약의 출발을 알렸다. 사진 설명) 나주시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신년 인사회’를 개최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새해 희망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뉴스위드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