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설 명절 연휴 종합대책 본격 가동

채성군 기자

등록 2026-02-06 16:49

안전, 의료, 교통, 민생 아우른 15개 분야 집중 관리

‘2026 나주방문의 해’ 맞아 귀성객·방문객 맞춤 대응

전라남도 나주시가 다가오는 2026년 설 명절 연휴와 ‘2026 나주방문의 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전 분야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사진 설명)나주시가 6일 시청 이화실에서 강상구 부시장 주재로 설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나주시)


나주시는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재난과 사고 예방, 응급 의료 공백 해소, 교통 혼잡 완화, 생활 불편 해소, 물가 안정 등 15개 중점 과제를 중심으로 설 명절 연휴 종합대책을 집중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분야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해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안전 분야에서는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 점검을 하고 소방, 전기, 가스 등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강화한다. 

 

또한 재난과 사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황 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의료와 방역 분야에서는 설 연휴 기간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요일별 당직의료기관과 심야약국을 지정 운영하고 가축전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방역 대책도 함께 추진한다.

 

교통 분야에서는 귀성객과 방문객 이동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나주역과 나주목사고을시장 인근 등 주요 혼잡 구간을 중심으로 특별 교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교통 흐름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민생 분야에서는 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 관리 현장 지도 점검반을 운영하고 나주사랑상품권 할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지역 소비 촉진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중 시민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쓰레기 수거 일정을 조정해 정상 수거를 실시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정보 제공, 상수도와 도로 등 필수 기반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과 긴급 대응 체계도 유지한다.

 

강상구 나주시 부시장은 “‘2026 나주방문의 해’를 맞아 시민은 물론 나주를 찾는 귀성객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이 대통령 국정지지율 58%…여당 우위 속 지방선거 기대 격차 확대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는 응답이 58%로 나타났으며, 정당 지지도와 달리 지방선거 결과 기대에서는 여당 우위가 더욱 뚜렷해졌다. 한국갤럽이 지난 3~5일(2월 첫째 주) 전국 성인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58%, 부정 평가는 29%로 집계됐다. 의견 유보는

뉴스위드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