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성과확산 세미나’ 개최

채성군 기자

등록 2026-02-12 08:26

‘성과확산 세미나’ 기념 사진

경북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미정)이 지난 11일 경북대학교 인문한국진흥관에서 ‘성과확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경북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이하 HUSS사업)의 2년 차 성과를 공유하고,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우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경북대학교 재학생들과 교원들이 참석해 사업 성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3년 차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단이 추진한 국제화 프로그램의 핵심 성과가 공유됐다.


사업단은 지역혁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재학생들을 프랑스, 중국, 일본으로 파견해 해당 지역의 발전 사례와 지역 개발, 혁신 모델을 탐방하도록 했다. 각 탐방팀은 이번 세미나에서 현장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우리 지역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개설된 ‘로컬시너지 융합전공’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장학생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김미정 단장(중어중문학과 교수)은 “HUSS사업은 인문학적 소양과 사회과학적 통찰력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설명하며 “글로벌 우수 사례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폭넓은 시야를 갖추고, 인문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2년 차 성과를 점검하고, 사업 3년 차에는 더욱 발전된 지역인재 양성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했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정청래 “부동산 투기와 전쟁…불법 세력 패가망신 각오해야”

더불어민주당은 2월 9일 국회에서 제221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산불 피해 대응과 민생·경제 현안을 논의한 가운데, 정청래 당대표는 부동산 투기 근절과 사법·검찰개혁 추진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와 관련해 “강풍 속에서도 화마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민주당은

뉴스위드
등록번호전남 아 00587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