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2025년 천왕청소년마을축제 ‘All Day Youth Day’ 성료

채성군 기자

등록 2025-06-12 17:39

구립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미)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천왕청소년마을축제 All Day Youth Day’를 6월 7일(토) 문화의집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5년 천왕청소년마을축제 ‘All Day Youth Day’ 전경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혼자 어때, 둘이 어때, (다가)올 여름 천왕 어때!’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청소년 주도의 자치·참여 및 문화예술을 실현하는 장을 마련했고, 청소년대표단이 선정한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맞추어 올해의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기획력을 바탕으로 마을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축제는 △개막식 △‘여행’ 테마 체험부스 △VIP 라운지(먹거리 부스) △플리마켓 △청소년 동아리공연 등 구로구 내 청소년 시설 뿐 아니라 다양한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더욱 알차고 풍성한 볼거리로 구성돼 청소년뿐 아니라 가족 단위 지역 주민들까지 축제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대표단이 준비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동아리 공연 등 축제의 처음과 끝을 마을 안에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으로 채울 수 있어 단순한 행사 참여를 넘어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의미를 실감할 수 있었다.


구립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이은미 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을의 변화를 이끄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한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아동·청소년을 위해 함께 참여한 지역 내 유관기관 그리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구로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천왕청소년마을축제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서울시 “7~8월 전기화재 최다…냉방기기 사용 각별히 주의해야”

서울시가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를 앞두고, 여름철 전기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최근 5년간 통계에서 7~8월에 발생한 전기적 요인 화재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에어컨 화재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5년간 서울 지역에서 발생한 전기적 요인 화재 총 7,036건을 분석한 결과,

뉴스위드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