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수인선 바람길 숲', 2025 인천 국화 전시회 최종 개최지로 확정

채성군 기자

등록 2025-07-31 14:39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10월 3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5년 인천 국화 전시회'의 최종 개최지로 '수인선 바람길 숲' 일대가 확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미추홀구 수인선 바람길 숲', 2025 인천 국화 전시회 최종 개최지로 확정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 계양공원 사업소가 주관하고, 인천시와 미추홀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첫 국화 전시회로 그 의미를 더한다.


개최지 선정은 사전 수요 조사와 여러 차례의 현장 실사 등 면밀한 검토 과정을 거쳐 이뤄졌으며, 도심 속 자연 친화 공간이자 접근성이 뛰어난 '수인선 바람길 숲'이 최종 결정됐다.


전시 기간에는 주 행사장인 잔디광장(2,063㎡)을 중심으로, 관내 주요 교차로와 생활 거점 공간에 걸쳐 국화 조형작과 향토 식물 등 총 13,0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형태의 국화 조형물과 계절감 있는 식물 전시를 통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가을 정취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수인선 바람길 숲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녹지 공간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이 쉼과 여유를 누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인천시 계양공원 사업소와 긴밀히 협력하며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채성군

채성군

기자

나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과 보호자,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원탁토론회를 열고 정책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 설명)  아동 친화도시 시민 참여 원탁 토론회에 참가

뉴스위드
발행인채성군
편집인채성군
연락처010)3624-7970
이메일spl7970@naver.com
주소 전남 나주시 그린로335 303호
뉴스위드

뉴스위드 © 뉴스위드 All rights reserved.

뉴스위드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